제목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_노먼 빈센트 필
작성자 미친독서가
작성일자 2012-09-22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

 

노먼 빈센트 필



그로브 패터슨의 다리 밑에 강물이란 소설

옛날 한 소년이 다리의 난간에 기대어 그 밑에 흐르는 강물을 바라 보고 있었다. 긴 통나무와 나무토막과 조각들이 차례로 떠내려갔다. 언제나 그랬듯이, 백 년 동안, 아니 천 년 동안, 아니 백만 년 동안 그랬듯이 물은 다리 밑을 흘러갔다. 가끔 물살이 강해지기도 했고 느려지기도 했지만 언제나 그랬듯 강물은 다리 밑을 지나갔다.

그날 강을 보고 온 소년은 무언가를 발견했다. 손으로 만지거나 볼 수 있는 물질적인 발견이 아니었다. 하나의 아이디어였다. 갑자기 그러나 조용히, 그는 인생이 어느 날 그 다리 밑을 지나갔다가 사라지는 물과 같다는 것을 알았다.



윌리엄 제임스 ‘주저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처럼 불행한 인간은 없다’



인간의 정신 메커니즘이 위급한 상황에서 이런 식으로 반응할 수 있다면 위험의 요소가 없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같은 능력을 표출할 수 있도록 훈련할 수 있지 않을까. 그렇다. 연습만 하면 된다. 습관이 될 때까지 두려움 대신에 믿음을 연습하는 것이다. 생각을 바꾸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만 하면 된다. 이전에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일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이다.



실용적인 상상력

1.종이에 번호를 붙여 세 가지 소원을 쓴다. 매일 그 소원을 바라본다.

2.매일 1시간씩 직업을 분석하고 공부하라. 이렇게 하면 5년 안에 그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가가 될 것이다.

3.매일 1시간씩 백지 한 장을 앞에 두고 생각나는 모든 아이디어를 적어라. 직업과 성과를 발전시켜줄 깜짝 아이디어를 얻게 될 것이다.



만약이란 개념을 내려 놓아라. 그리고 다음에는 이란 생각을 집어 들어라



어떤 사건이든 어떤 소란이든, 당신 자신까지도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하지 말라.



지루해하거나 짜증내거나 지겨워할 필요는 전혀 없다. 깨우친 사람들은 하나같이 말한다. 인생은 흥미롭다고, 아니, 그 이상이라고, 그러니 그 길을 따라 재미있게, 활기차게 살지 못할 이유가 어디 있나. 매순간, 하루하루, 언제까지나, 당신의 인생을 의미로 꽉꽉 채워 넣으며 살아갈 수 있다.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