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나를 이기는 힘 평상심_장쓰안
작성자 미친독서가
작성일자 2012-12-27

나를 이기는 힘 평상심

장쓰안

 

당신은 날씨를 마음대로 바꿀 수 없지만 기분은 바꿀 수 있다. 당신은 항상 승리할 수 없지만 어떤 일에 최선을 다할 수는 있다. 즐거움은 원래 이렇게 단순하다. 즐거움은 만족의 미소이고 진심에서 우러나는 악수이고, 마음을 털어놓는 대화이고, 예상치 못한 만남이다. 삶을 사랑하고 매일 희망을 품고, 세상의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에 대한 기대를 잃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은 마음속에 적지 않은 족쇄를 가지고 있다. 명예, 이익, 탐욕, 질투, 증오심 등이 바로 그것이다. 행복을 방해하는 마음의 족쇄들을 끊으면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다.



에디슨은 성공을 위한 첫 번째 조건을

어떤 문제를 생각하고 해결하는 데 완전히 빠져 있어도 지치지 않아야 합니다. 당신이 아침 7시에 일어나 밤 11시에 잔다면 열여섯 시간이나 일하는 셈입니다. 하지만 나는 단 한 가지의 일만 합니다.



당신에게 잃을지도 모르는 행복이 있다는 사실은 이미 충분히 행복하다는 의미이다. 행복을 가로막는 최대의 장애물은 너무 큰 기대이다. 사람들은 흔히 주어진 행복을 보지 못하고, 현재의 생활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행복이란 부족함을 느끼지 않는 바로 그 마음가짐이다.



일은 즐거움 그 자체이다. 일은 인간의 존재 가치를 가장 잘 증명하고, 분투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한다. 인간은 일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고, 목표를 달성한다.



사람들은 몸에 지닌 것이 모두 재산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한 채 몸 밖의 것들을 구하느라 전전긍긍하다 청춘과 건강을 잃어버린다. 자신이 무엇을 가졌는지를 아는 사람이라면 그것을 잘 활용해야 한다. 눈으로는 타인의 장점을 보고, 입으로는 타인을 격려하고 칭찬할 줄 알아야 하며, 두 손으로는 남들을 위해 봉사하고, 귀로는 좋은 의견들을 들어야 하는 것이다. 좋은 말과 좋은 일을 하고 착한 마음을 지닌 사람은 보이지 않는 재산을 축적하고 있는 것이다.

생각에만 그치지 않고 부지런히 생각을 실천에 옮기며 살다 보면 움직이지 않는 산과 같은 마음을 가진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매사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묵묵히 행동하면 어떤 어려움이 생기더라도 불안하지 않고, 더군다나 원망이나 비명을 터뜨리는 일은 없다.



아인슈타인은 ‘나는 사전에 나오는 내용을 기억하거나 생각한 적이 없다. 나는 아직 책에 실리지 않은 것들에 대해서만 사고했다’ 삶의 가치는 창조에 있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대상에 대해 고민해 보지 않은 사람은 창조와 혁신의 즐거움을 알 수 없다.



부자의 좌우명

-당신이 정말로 흥미를 느끼는 일을 하라

-반드시 사장이 되라

-당신이 배우나 사업가라면 최대한 관중 수를 늘려라

-사회적 수요를 창출하여 만족시켜라

-새로운 아이디어와 신상품은 부로 연결된다

-전문 지식이나 특이한 재능을 갖고 있다면 이를 충분히 활용하라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 주변 상황과 여건을 연구하면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다.

-벼락부자가 되려 하지 말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는지 고민하라

-자신을 위해 쓰는 비용을 줄이되 인격에 흠집을 내는 행동은 하지 마라

-같은 업종에 종사하는 친구들과는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리스크가 있는 일에 모험하지 마라

-유능한 변호사를 고용하라

-건강함 놈과 평온한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인생은 이렇다. 강자가 반드시 결승전에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지는 않는다. 그보다는 적절한 시기에 자신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는 사람이야말로 환경에 더 잘 적응하여 끝까지 생존한다. 중요한 사실은 꿈을 잃지 말고 한 곳에서 자아실현이 어려우면 재빨리 다른 곳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현재 자신이 발을 붙이고 있는 곳에만 집착하지 않고 낯선 다른 곳에서라도 꿈을 찾는다면 당신은 더 넓은 세상을 자신의 몫으로 만들 수 있다.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