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마음의 속도를 늦추어라_에크낫 이스워런
작성자 미친독서가
작성일자 2012-10-11

마음의 속도를 늦추어라

에크낫 이스워런

 

간디는 언제가 말했다.

나는 폭풍을 좋아합니다. 시련과 고난은 그의 내부에서 최상의 것을 끄집어냈습니다. 이는 당신과 나처럼 평범함 사람들에게도 해당하는 교훈입니다. 나는 실제로 삶의 폭풍이 다가오고 있을 때 기분이 좋습니다. 많이 말하지는 않지만, 내 인생의 날씨는 대개는 폭풍이었습니다.



많은 것을 성취하기 위해서 반드시 미치도록 바쁘게 살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얼마나 일을 했느냐보다는 어떻게 일을 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오늘날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은 다양한 활동을 하지 않으면 불행하다고 생각합니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부모의 사랑과 관심을 받지 못할 때 불행하고, 음식과 신선한 공기와 좋은 교육과 놀 시간이 없을 때 불행합니다.



우리의 주의력을 과거에서 데려다가 철저히 현재 속에 붙들어두는 법을 배우면, 우리는 마치 공룡처럼 과거에 붙들려 있는 엄청난 양의 생명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한번 이렇게 할 때마다 우리의 생명력을 현재의 순간으로 조금씩 되찾아올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원망이라는 짐을 과거로부터 가져오는 것과 마찬가지로, 미래와 연관된 두려움과 근심걱정을 안고 있습니다. 이 역시 우리가 인간이기에 조건화되는 면입니다. 우리는 여기서도 우리의 에너지가 미래로 벗어가는 것을 막고 그것을 철저히 현재 속에 간직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수년 동안 주의력 훈련을 거치면 당신은 결국 과거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게 됩니다. 이는 당신이 과거를 기억할 수 없다는 뜻이 아니라 단지 과거를 생각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미래에 대해서도 생각하지 않게 됩니다. 이는 당신이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는 뜻이 아니라 미래에 일어날 일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백 퍼센트 현재에 삽니다. 이는 당신이 백 퍼센트 살아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