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생각한 것은 즉시하라_고미야 가즈요시
작성자 미친독서가
작성일자 2012-09-25

생각한 것은 즉시하라

고미야 가즈요시

프로가 되고 싶다면 먼저 목적을 명확히 세워야 한다. 무엇을 하고 싶은가 무엇을 목표로 하고 싶은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를 명확히 해야 한다.

살아 있다는 것만으로도 인생의 의미는 있겠지만 높은 기개를 갖고 분기탱천해서 하늘이 내려준 자신의 일을 하는 사람이야말로 프로하고 할 수 있지 않을까

무엇인가에 몰두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자신을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 어떤 의미에서 자신을 항상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또 한 명의 자신이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라도 이따금 자신의 모습을 돌아볼 여유를 가져야 한다.

계획을 세울 때에는 반드시 언제 할 것인지, 언제까지 할 것인지 하는 시간개념을 명확히 제시할 필요가 있다. 해야 할 일을 알고 있어도 시간개념이 명확하지 않으면 좀처럼 진척되지 않는다.

프로라면 쓰러질 정도로 일해서는 안 된다. 일하다가 죽는 것이 소원이지만 일부러 죽을 만큼 일한다는 것은 모순이다. 그런다고 알아줄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인맥은 자신이 줄 수 있는 것이 없으면 절대 구축할 수 없다는 점이다. 빌려오는 인맥은 오래 지속될 수 없다.

눈치가 빠르면 남의 어려움을 잘 헤아릴 수 있으며, 그 사람에게 도움을 주면 나중에 그 사람에게 도움을 받을 일이 생길지도 모르기 때문이 아닐까. 비즈니스세계에서만이 아니라 관찰력을 기르고, 눈치 빠른 사람이 되고 싶다.

머리는 겁이 많지만 손은 용감하다. 머릿속으로 생각하기만 하고 좀처럼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일도 실제로 손을 대보면 의외로 간단히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손감각과 두뇌감각은 다르다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